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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거상온라인

거상 닌자/아사코/아즈미/각성 아즈미 스텟 및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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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기준 메타에 맞는 권장 스텟 및 저항

 

 

 

닌자

 

고유스킬 : X

무기스킬 : 흡수술 독무술 활력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2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아사코

 

고유스킬 : 분신술(MP 80)

무기스킬 : 흡수술 독무술 활력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2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아즈미

 

고유스킬 : 쿠노이치소환(MP 300)

일격(MP 30)

무기스킬 : 독무술 활력

조합스킬 : 굉뇌(+혼간지)

 

기본 타격저항 : 50%

기본 마법저항 : 4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각성 아즈미(뇌)

 

고유스킬 : 쿠노이치소환(강화)(MP 300)

일격(MP 30)

무기스킬 : 독무술 활력

조합스킬 : 굉뇌(+혼간지)

 

기본 타격저항 : 60%

기본 마법저항 : 50%

 

권장 스텟

 

(보조 딜러 용도)

 

힘 : X

 

민첩성 : ALL

 

생명력(HP) : 장비 포함 1000(4000)

 

지력(MP) : X

 

(탱커 용도)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포지션 애매한 각성 아즈미입니다.

 

 요즘은 효율을 중요시하고 여러가지 포지션이 그럭저럭인 장수는 엔트리에서 제외되는게 일반적이죠. 그래서 나쁘게 말하면 아즈미는 애매한 장수지만, 좋게 말하면 범용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쿠노이치를 소환하면서 탱커로 사용가능하고 민첩으로 데미지를 올리면 보조 딜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저항을 깎는 용도로 사용하시기도 하고 반반자사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하지만 요즘은 확실한 컨셉이 아니면 잘 사용되지 않으니 좀 아쉬운 위치에 있는 건 사실입니다.

 

 아즈미는 용병부터 각성 장수까지 올체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소환에 필요한 마나는 장비로 커버하고 혹시 많이 소환할 일이 생겨도 유방이나 발석거로 채워주면 됩니다. 2차 장수나 각성 장수 단계에서 보조딜러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소환물 대미지가 민첩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체력 적당히 찍고 남은 스텟은 민첩에 올인 해주시면 되는데... 말 그대로 보조의 용도지 메인까지는 가기 힘듭니다.

 쿠노이치의 대미지는 민첩에 영향을 받고 체력은 생명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용하실 분들은 적당히 조율하셔서 분배하시면 됩니다.

 

 아즈미는 보통 여캐라는 이유로 뽑으신 분들이 많았던 시절, 나약한 대미지에 주막으로 보냈다가 각성이 나왔다고 다시 사용하려고 마음 먹은(?) 분들이 많이 가지고 계십니다. 고인물과 애증이라는 단어가 좀 어울리죠...

 그나마 무도장에서 쓰임새가 있었는데 요즘은 워낙 격수도 좋고 탱커도 확실한 친구들이 많아서 데려갈 자리가 없어 밀리고 있습니다.

 

 원한신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는 보스몹들이 나오고 보조 디버퍼들의 역할이 더 절실해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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