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기준 메타에 맞는 권장 스텟 및 저항
고유스킬 : X
무기스킬 : 폭뢰격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고유스킬 : 폭뢰격(MP 100)
무기스킬 : 연옥술 빙폭 운뇌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고유스킬 : 격노일갈(패시브)
그림자이동(MP 200 패시브)
무기스킬 : 폭뢰격 연옥술
빙폭 운뇌 산사태
대지의손아귀
조합스킬 : 천벌화시(+세쓰노카미)
기본 타격저항 : 50%
기본 마법저항 : 2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고유스킬 : 회전베기(패시브)
그림자이동(MP 200 패시브)
무기스킬 : 폭뢰격 연옥술
빙폭 운뇌 산사태
대지의손아귀
조합스킬 : 천벌화시(+세쓰노카미)
지휘(+각성 유민)
기본 타격저항 : 70%
기본 마법저항 : 3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반자사 깡패 도라노스케입니다.
전직하고 나서 유명한 가문으로 들어간건지, 비밀 조직에 들어간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도무지 가면을 벗지 않습니다. 낭인일 적의 순수한 모습은 온데간데 없군요. 그 와중에 등급이 올라갈수록 어려보이는 건 도대체 무슨 설정인지 독특하기만 합니다.
베일에 쌓인 만큼 역할도 일반 격수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흔히 '반자사'라고 하죠. 반자동사냥의 줄임말인데 보통 스킬을 몬스터에게 수동으로 직접 시전하는 반면 도라노스케는 전투 시작하면 알아서 뛰어나가서 알아서 사냥하는 컨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차가 식기 전에 돌아옵니다.
스텟은 용병부터 각성 단계까지 생명력에 올인해주시면 됩니다. 각성 도라노스케의 회전 베기가 생명력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 공격뿐만 아니라 방어도 해야 하는 반자사의 특징을 보완할 수 있도록 잘 설계한 것 같습니다. 비록 그림자이동에 마나를 소모해야 하지만 그 정도는 장비로 커버하면 됩니다. 커버하셔야 합니다ㅋㅋㅋ
용병부터 2차 장수까지는 직접 키우려 하지 마시고 그냥 승리경험치만 먹여주세요... 검을 착용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스킬이 사용 가능하지만 늘 그렇듯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빈자사에도 단계가 있죠. 가장 손쉬운 기마궁수부터 현질 끝판 5다몽까지.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건 장수반자사고, 그 중에서도 각도라가 눈에 띕니다. 반자사 장수 중에 대미지도 강한 편이지만, 외형 때문에 보는 맛이 있습니다.전투 시간이 카운트되는 거상의 특성상 더 강한 몬스터를 더 효율적으로, 더 빠르게 잡는 법에 대한 관심이 주류를 이루죠. 하지만 재미의 측면에서 봤을 때, 여러가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각개전투하는 모양새도 꽤 괜찮습니다.
색다른 매력이나 옛날 늑대낭인 쐐기찌르기 시절의 추억을 살려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사냥법이자 장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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