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거상온라인

거상 모험가/축융/가네샤/각성 가네샤 스텟 및 저항

반응형

 

2020년 1월 기준 메타에 맞는 권장 스텟 및 저항

 

 

 

모험가

 

고유스킬 : 마비(MP 2)

무기스킬 : 포박술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축융

 

고유스킬 : 마비(MP 2)

                    포박술(MP 100)

무기스킬 : X

 

기본 타격저항 : 0%

기본 마법저항 : 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가네샤

 

고유스킬 : 연폭비첩(MP [(Level X3) +60] /2)

유혹(MP 300)

무기스킬 : 포박술

조합스킬 : 굉뇌(+오행기)

 

기본 타격저항 : 40%

기본 마법저항 : 4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각성 가네샤(水)

 

고유스킬 : 비접마멸(MP 200)

         유혹(MP 300)

무기스킬 : 포박술

조합스킬 : 굉뇌(+오행기)

 

기본 타격저항 : 50%

기본 마법저항 : 60%

 

권장 스텟

 

힘 : X

 

민첩성 : X

 

생명력 : ALL

 

지력(MP) : X

 

 

 

 전혀 다른 이미지로 각성하고 나타난 가네샤입니다.

 

 사실 활용도가 높지 않고 사용법이 까다로워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없습니다.  까다롭다기보다는 전투 중에 손이 한 번 더 가야 하는데, 출시 초기엔 상재 사냥에서 그 시간에 다른 걸 하겠다는 게 다수 유저의 반응이었죠.

 

 그래도 상대 체력에 비례하는 대미지 덕에 거대 보스 사냥에서 효과가 두드러지고, 잘 뭉치는 공중 몬스터 특성상 증장천왕 유저가 꽤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명왕으로 대체될 것 같네요

 

 비접마멸은 각성 전 복잡한 마나 소모량 공식에 비해 각성 후 200으로 고정되었고, 유혹은 전과 후 모두 같습니다. 유혹 스킬은 보스 사냥하라는 의도 같은데 유혹된 몬스터가 무적이 되는 까닭에 활용도가 좀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네요.

 

 스텟은 용병부터 각성까지 모두 생명력에 투자하는 걸 추천합니다. 가네샤의 폭발 이후 독 대미지가 공격력에 비례해서 힘을 찍는다는 분들 계시는데 폭발에 비해 효과가 미미한 편이고, 마나는 장비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스킨은 잘 뽑았다는 평이 많은데 스킬이 조금 아쉽죠. 증장천왕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추천하는 장수입니다.

반응형